★파래의 효능★

2011.01.28 15:29

섬김이 Views:8211

★파래의 효능★

파래의 효능 효과 1 - 해조류 중 항산화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

한국산 5종 해조류인 미역, 다시마, 톳, 파래, 김 중 항산화 효과(抗酸化 效果) 가 가장 뛰어난 음식이다.
2005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논문에서 파래에는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가진 폴리페놀 성분이 8.97mg/g 정도 들어있어, 파래의 항산화 효과가 다른 해조류에 비해 가장 뛰어나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폴리페놀 성분은 각종 세균을 제거하고 치주염을 예방해 잇몸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

파래의 효능 효과 2 - 빈혈 환자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

빈혈은 젊은 여성 다섯명 중 한명, 임산부의 열명 중 아홉병이 겪고 있는 질환인데, 이는 철분의 부족현상으로 생긴다.
하지만 철분은 체내흡수율이 낮아 섭취하는 양에 비해 효과가 적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파래에는 10~20g의 적은 양에도 하루에 필요한 철분이 모두 들어 있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철분의 체내흡수율을 높여 좋은 빈혈에 좋은 효능을 나타낸다.
또한 파래와 비타민C가 풍부한 오이와 같이 섭취할 경우 그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어 빈혈 환자에게 좋은 효능을 나타낸다.

파래의 효능 효과 3 - 흡연자나 폐질환, 간에 좋은 효과가 있다.

파래에 들어있는 메칠메치오닌과 비타민A는 담배의 니코친을 해독하고, 폐점막을 재생 보호하여 흡연자, 폐질환자, 결핵등에 효능이 있다.
또한 그러한 성분들은 간기능을 활성화 시켜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래의 효능효과



파래의 효능 효과 4 - 변비등 대장 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다.

파래에는 식물성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 있어서 대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을 원할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파래의 효능 효과 5 -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파래는 혈액을 구성하는 요오드를 보충해서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인체에 좋지 않은 각종 산을 제거해주어 지치고 피로한 인체에 도움을 준다.

파래의 효능 효과 6 - 골다공증에 좋은 효능이 있다.

파래에는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김보다 5배 정도 많아 골다공증의 예방에 효과적이다.


파래의 효능 효과 7 - 구취제거에 효과적이다.

국립수산진흥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해조류의 클로로필 성분은 입냄새를 제거해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시판되는 구취제거제보다 효과가 뛰어날 수 있다고 한다.

파래의 효능 효과 8 - 그 외

파래에는 염록소가 많아 인체의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 혹은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파래의 섭취방법

기름에 볶아 파래 볶음등으로 조리하거나, 채소 등을 넣어 무침으로 조리, 혹은 밥에 넣어 볶음밥등으로 먹는다.

파래의 칼로리

19Kcal / 100g

좋은 파래의 구입요령

눈으로 보아 빛깔이 검고 광택이 나면서 특유의 향기가 있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