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음식

2012.06.20 08:55

섬김이 Views:7467




전립선에 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토마토는 비타민의 보고라고 할 만큼 영양적으로 우수해 오래 전부터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의 식이요법에 이용한 식품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100g 중 21mg이상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박

수박에는 소변의 배설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등이 나빠 몸이 자주 붓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다. 또 암 발생 비율을 낮춰주며 동맥 속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도 방지한다.

가지



가지는 열을 내리게 하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전립선비대증으로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하루에 한 번씩 가지를 먹으면 좋다.



그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염, 요도염 등의 요로감염의 예방에 탁원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신장 결석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잇몸 질환, 위궤양 그리고 암의

위험을 줄여주고, 인후염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녹차

녹차는 항암, 살균, 방취, 고혈압과 심장병, 충치예방, 노화방지 등 그야말로 만병통치 식품이다. 대표적 유효성분인 카테킨은 노화의 원인인 과산화지질을 강력하게 억제하는데, 노화방지 효과가 비타민E의 50배가 넘는다.

암 예방효과를 위해 식사나 간식을 먹을 때 녹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콩에는 사포닌, 이소플라본과 같은 항암 물질이 들어 있어 콩을 즐겨 먹으면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 콩에는 뇌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레시틴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비타민A, B1,B2,B12, 철분, 동, 망간, 요오드, 인, 칼슘 등이 많은 산성식품이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아연이 많이 들어 있어 평소 꾸준히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항균작용을 갖는 성분이 들어있다. 전립선염과 방광염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혈액수환을 돕고 면역력도 향상시켜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마늘의 알리신은 위궤양을 재발시키는 주요 원인인 피롤라균과 식중독을 유발시키는 균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육류나 어류를 날로 먹을 때는 반드시 마늘을 함께 먹는 것이 좋다.